전에 쓴 후기를 읽다 보니 갑자기 트오세도 후기를 적고 싶어서 쪼렙이지만 적어본다.  

야밤에 퇴근하고 이게 뭔짓인지 모르겠지만 일단 적기로 함.(이 글은 67렙까지만 키워보고 적은 것이므로 차후에 발생할 160 레벨이후의 노가다에 대해서는 서랍에 잠시 넣어두고 모르는 척 하는 것이 인지상정)

 

if 라그나로크를 플레이 해봤다.

or 라그나로크를 아주 오래 플레이 해봤다.

or 라그나로크에서 잡마 아스 프리를 키워봤다.

or 라그나로크에서 법사로 불장판을 일자로 깔아봤다.

then

일단 67렙까지는 재밌다.

 

결론은 라그나로크를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퀘스트

라그나로크때는 퀘스트의 존재 자체가 내게 의미가 없었던 것에 비해, 트오세는 무려 메인 퀘스트도 존재한다. 그것의 내용은 와우나 디아블로에 비하면 아주 시시하지만 라그나로크에 이런 퀘스트까지 있다니 감지덕지다. 게다가 블리자드 게임류의 방대하고 심오한 스토리라인(읽을때마다 아주 새롭고 몹시 재미있지만 몇달 뒤 금새 까먹게 됨)에 비해 아주 단순하고 명쾌한(그러니까 시시함) 스토리라 이해도 쉽고 예상도 좀 되고 뭐랄까 내용을 알면서도 재밌으니까 보게 되는 뻔한 로맨스 드라마 같달까. 라그나로크같은데..짜식 제법 재미까지 있는데? 이런 느낌이다.

 

캐릭터

 일단 호감형 캐릭터들! 쭉쭉빵빵 늘씬한 미남 미녀들에게 질렸다면!!(참고로 나는 안질렸음)

 

양파를 쓰고 있는 모습이 너무나 귀엽고 앙증맞다.

종족은 하나 뿐임. 종족 추가되면 좋겠지만 안되겠지..버그 수정이나 하세욧. 훗.

 

이런 캐릭터 디자인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듯. 물론 요즘 트렌드는 아니지만 실버폰도 나오고 있고..응? -_-?

그덕분인지 나이든 사람들이 꽤 많이 플레이 하는 듯하다. 내가 하고 있는 제미나서버는 본격 아재서버라고..-_ㅜ

 

트오세의 클래스.

 트오세 클래스는 총 4가지인데, 성직자로 해보다 마법사 해보니 아주 할만해서 아 재밌는데? 라고 했다가 마법사 게시판에서 알아버렸다. 트오세 개발자들은 소드맨을 좋아하나보다........궁수는 어떤지 모르겠음. 출처: 트오세 공식 홈피 http://tos.nexon.com/gameinfo/joblist.aspx

트오세는 클래스에 랭크가 있는데 가장 첫번째에 찍을 수 있는 직업들은 1랭크 직업, 그 다음은 2랭크 이렇게 7랭크까지 나와있다. 각 랭크에서 원하는 전문직업같은걸 선택할 수 있다. 동일한 직업을 계속 선택하면 서클이라는게 올라가고 서클이 올라가면 더 강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스킬포인트를 찍어 줘야한다.

처음에는 자유로운 캐릭터 육성이라길래 정말 아무직업이나 막 찍고 스킬도 마구마구 찍고 나중에 다시 또 맘대로 변경 할수 있는 줄 알았는데 그냥 내 기대였을 뿐이었다. 막 찍어도 되긴 된다. 다시 키우면 되니까 -_-

현재 나온 캐쉬템으로는 스킬만 리셋되고 서클을 리셋할 수는 없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육성이라고 밥상을 차려놓긴 했는데 맛있는 반찬은 몇개 없다.

그냥 남들 하는 국민 트리를 타고, 국민 스킬 찍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듯. 한마디로 밸런스가 엉망

그렇지만 난 클레릭은 아니니까 그래도 할만함. 우후후후.

고렙으로 갈수록 쓰레기 스킬과 직업이 명백하게 나뉜다고 하고 지금 양상으로 봐서는 패치마다 스킬 상향 직업 너프 등이 널뛰기를 해서 패치마다 일희일비했다가는 수명이 몇분 정도 줄 수 있을 것 같다.

라이트 유저로 그냥 아무 생각없이 옛날 추억을 생각하며 아재 개그나 던져가며 해보면 재밌게 할 수 있다.

28900원짜리 캐쉬템 헤어 같은건 절대 사지 말고! 얼마전에 미용실에서 뿌리 염색 4만원에 한게 갑자기 생각나서 더더욱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가격임.

 

전투

아 소리 끄고 해도 재밌음. 타격감 좋다. 파이로맨서로 파볼깔아놓으면 팝콘처럼 몹이 팍팍 터짐.

그러나 인스턴스 던전은 하나 뿐이라고 하는데 사실인지 모르겠다. 미치지 않고서야? 

 

제작 및 생산 스킬

라그나로크에서도 생산 직업이 따로 있었는데, 여기도 아 젠장할  생산 스킬이 무려 법사쪽 6랭크에 알케미스트로 떡하니 존재한다. 후..물약제조 아무나 하는거 아닙니다. 실컷 법사로 팡팡 쓸고 다니다 갑자기 왠 알케 -_-? 이런건 좀 따라하지 말지 그랬나 싶다. 그외 무기나 방어구 제조는 제조서만 있으면 아무나 할 수 있어서 접근성은 좋지만 재료 갯수가 ....일부 아이템은 라그를 따라한 것 같다.

 

개인거래

현재는 안됨. 나중에 19800원정도 가격인 거지같은 토큰을 사면 그 사람들끼리 개인거래 되게 하겠다고 함. 내친구에게 아이템을 주고 싶으면 나도 결제하고 친구도 결제하는 다단계 창조 경제. 검은 사막도 개인거래가 안되지만 이런 식은 아니었던것 같은데..갑자기 검은사막 하고 싶어진다.

 

커뮤니티

제미나가 젤 위에 있길래 1섭인줄알고 선택했는데 아재섭이라니!! 덕분에 공개대화창에는 항상 훈훈한 아재개그가 넘친다.

요즘의 온라인 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커뮤니티라 생각되는데 1섭은 또 그렇지 않다니 제미나로 오세여 일단. 인벤에는 요즘 제미나로 귀촌하는 사람들도 종종보인다. 게다가 초보자가 질문하면 "검색하세여" 또는 무시가 다반사인데 친절히 귓말로 답해주고 알려주는 분위기이고 어제는 어떤 사람이 나의 소중한 몹을 한대 실수로 치고선 "앗 죄송합니다. 키보드 셋팅을 바꿔서요"라고 사과까지 하는 아주 눈물이 나는 그런 분위기임. (어디까지나 제미나서버 제미나 서버가 최곱니다!)

파티플은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좋은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

 

그외 컨텐츠

 - 콜렉션이라고 수집가들이라면 재밌게 할만하다. 콜렉션 수집하면 스텟 증가가 있으니 수집가 아니라도 해봄직함.

 - 카드 대전도 할 수 있다는데 관심이 없어서..나중에 네크로맨서가 이 카드로 뭔가 소환할 수 있다는데 이건 좀 의아하다. 카드 재활용을 이런식으로 -_-?

 - 컴패니언이라고 펫같은 녀석들인듯한데 일단 기본 10만 이상으로 비싸고 맘에 드는 애는 30만...-_ㅜ 그리고 계속 돈이 들어가서 현실과 마찬가지로 좀 여유가 되면 키워야 할듯. 그리고 전혀 안귀엽.. 궁수계 직업중에 컴패니언 타고 다니는 애들이 있음. 여긴 그러고 보니 말도 없네 뛰어 다니느라 아주 족저근막염 생길 지경임.

 

미세팁

 하루에 쌓을 수 있는 맥스 TP가 5TP이므로 접속하자마자 소울 크리스탈과 스크롤을 사서 5TP를 소모합니다. ㄱ-

 

결론은 지금 하는 유일한 게임이 트오세인데 100렙 이후가 어찌될지 모르겠으나 현재는 아주 재밌게 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족: 파이로맨서로 위파파까지 찍었는데 위파파링을 갈지 위파파엘엘엘을 갈지 고민이다. 이거 잘못 찍는 순간 나의 캐릭은 망캐가 되는 것이다!! 차라리 라그때 잡마 아스프리처럼 공식이 딱 나오면 좋으련만. (일단 크리오는 절대 1랭크 이상 가면 안됨. 지금으로서는 2랭가면 공식 망캐)

  1. 일각수 2016.01.11 12:46

    애기들이 제법 컸나보군요...
    이제 게임도 하는 여유를! ㅋㅋ
    트오세는 나온단 얘긴 들었는데 오베중이었나보군요.
    라그나로크를 너무 재밌게 한 사람이라면 끌리긴 하지만...
    헬조선 서버가 너무 고난이도인데 캐릭터 둘을 키우고 있는 것도 힘이 부쳐서 차마...
    암튼 잘 지내시는 것 같네요! 앞으로도 잘 지내시고 가내 두루두루 포스가 함께 하시길...
    마비노기2 나오면 같이 해요... 어차피 안나올거 같거든요. ㅋㅋ 혹시나 나오면 환갑 정모 이런거 라도...

    • Favicon of https://elwin.tistory.com BlogIcon 후크 선장 2016.01.11 22:07 신고

      앗 정말 오랜만입니다. 잘 지내시죠?
      연년생 남매들도 잘 크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헬조선 서버는 정말 폭발할 지경이죠. ㅋㅋㅋㅋ
      관리자들이 운영을 엉망으로 하고 있습죠.
      마비노기 2가 나오나요? 오오오오...환갑정모. ㅜㅠㅠ 슬픕니다.
      일각수님도 복 많으시고 건강하시길..자주 뵈요 ^^

+ Recent posts